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로 이곳

반응형

 

오랜만에 정말 신나는 여행을 했습니다. 요즘 바쁜 일상때문에 몸과 마음이 지쳤는데 이번 영덕여행은 근심걱정거리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운동부족으로 인해서 많은 곳을 여행하지 못했지만 알짜배기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1. 강구항

 

대게의 고장 영덕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항구입니다. 당연히 강구항에 오면 대게 한 마리는 꼭 먹어야겠습니다. 맛있는 먹거리 뿐만 아니라 경치가 좋은 해파랑공원도 함께 있어 여러모로 행복 여행을 할 수 있는 영덕 가볼만한곳 입니다. 

 

방파제에서 가벼운 낚시도 만끽할 수 있으며 강구항 바로 옆 산책을 할 수 있는 산책길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항구입니다. 맛있는 먹거리가 많기 때문에 식도락 여행하기 참 좋은 곳 입니다. 

 

 

해파랑공원에서 찰칵~

 

 

공원이 규모가 넓어 편히 쉬어갈 수 있습니다. 

 

 

2. 고래불해수욕장

 

알록달록 색감의 방파제를 만나볼 수 있는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웅장한 느낌이 나는데 그 이유는 바로 초대형 고래 조형물때문입니다. 당연히 기념사진 한 장은 찰칵 찍어야하겠습니다. 

 

고려 후기 바다에서 고래가 물을 뿜으며 놀고 있는 모습을 보고 지금의 고래불해수욕장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옛날 영덕에 고래가 많이 살았다는 말이겠습니다. 알록달록 방파제가 힐링스팟으로 탁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초대형 고래불해수욕장 조형물 이쁘네요.

 

 

3. 해맞이공원

 

시원한 바다전망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곳곳에 산책로 조성이 잘 되어 있으며 바다포인트 전망데크가 곳곳에 위치해 있어 바다를 원없이 만끽할 수 있는 낭만적인 여행장소입니다. 

 

무엇보다 커다란 풍차가 정말 많아 요즘 감성에 맞는 여행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영덕에서 가장 멋진 일출을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아침일찍 오시면 더욱 멋진 영덕바다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해맞이공원 정말 넓어요. 저는 그래서 차로 이곳 저곳을 구경을 했답니다. 넓어도 너무 넓어요~ 또 가을 단풍이 아름다워 가을 여행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4. 창포말등대

 

강구항 여행이 끝난 뒤 만나게 된 곳 창포말등대입니다. 에메랄드빛 동해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무엇보다 커다란 집게발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등대밑으로 바다까지 연결되는 산책로 조성이 잘 되어 있어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동해바다의 멋짐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 밤에는 예쁜 조명이 들어와 늦은 밤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 여행장소입니다. 따라서 낮과 밤 다른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좋습니다. 

 

 

5. 벌영리메타세콰이어숲

 

메타세콰이어숲하면 떠오르는 곳 물론 담양이지만 영덕에서 향기로운 메타세콰이어숲길이 있습니다. 담양과 달리 무료로 즐겨볼 수 있는 영덕 가볼만한곳 입니다. 입구에 있는 주차장도 넓어 주차걱정 하지 않아도됩니다. 

 

딱 걷기 좋은 아담한 숲길이라고 생각됩니다. 이곳을 직접 주인분이 손수 하나 하나 심고 가꾸었기때문에 보다 더 정겨운 숲길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천천히 숲길을 걷다보면 마치 유럽 여행을 온 것 같았습니다. 풍경이 완전 유럽풍경이었거든요.

 

 

피톤치득 가득 맞으면 걷는 건강숲길입니다. 

 

 

6. 장사 해수욕장

 

근처 장사역이 있기때문에 기차여행을 할 수 있는 장사 해수욕장입니다. 백사장이 그리 넓진 않지만 문산호 퇴역한 군함이 자리하고 있어 또 다른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아름다운 선율 파도 소리가 이날 따라 정말 이쁘게 들렸습니다. 동해바다 특유의 탁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로 그리고 장사상륙작전 당시 문산호를 만나볼 수 있는 뜻 깊은 바다 여행지입니다. 

 

 

7. 블루로드 트레킹

 

여유로운 시간이 많을 때 한 번쯤 거닐면 좋은 불루로트 트래킹입니다. 저는 영덕 해맞이공원 시작으로 대탄항등대해수욕장 - 오보해수욕장 - 노을마을방파제 - 해안오솔길 - 오메마을 - 뱃불마을 - 치유마을 - 죽도산전망대 - 남씨발상지까지 가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이날 제가 걸은 길은 총 12km로 약 4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다시 태어난다고 해도 나는 블루로드 트래킹을 걸을거에요.

 

 

가는 길 주변 경치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걷느라 힘들지만 그래도 보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8. 죽도산전망대

 

블루로드 트래킹 하나의 코스로 죽도산전망대에 올라 영덕시내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대나무가 많아 죽도산이라고 불립니다. 산과 동해바다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었던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10. 칠보산자연휴양림

 

고래불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힐링휴양림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주변 자연경치가 빼어나 1박 2일 여행하기 딱 좋은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자연에서의 하룻밤 생각만해도 몸이 건강해짐을 느끼게됩니다.  

 

 

또 칠보산정상에 올라 아름다운 경치를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와 같이 영덕 가볼만한곳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에메랄드 빛 바다 그리고 높고 푸른 산 어느 것 하나 빠짐없는 여유로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7번국도 드라이브코스중 한 곳 이기때문에 스트레스 팍팍 풀리는 곳이기도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