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사시사철 언제나 볼거리가 많은 도시 부산 제가 정말 좋아하는 여행장소입니다. 탁 트인 에메랄드 빛 바다를 하염없이 바라볼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곳 특히 먹거리 볼거리가 너무 많아 전혀 지루할틈이 없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1. 흰여울마을

 

그리스 산토리니를 연상케하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마을 곳곳이 화이트와 블루로 도배되어 있어 마치 유럽의 분위기 좋은 마을을 생각나게 합니다. 또한 흰여울전망대에 바라보는 바다경치도 아름답기까지 합니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 변호인 등이 촬영된 곳이기도 하며 한적한 바다풍경과 함께 이국적인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마을입니다. 좁은 골목 하나 하나에 가정집과 상점들이 있어 조심 조심 조용하게 여행해야만합니다. 

 

 

마을 바로 앞 이렇게 멋지고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흰여울마을 가장 인기가 많은 포토존입니다. 대기줄이 꽤나 길어 한참을 기다려서 겨우 겨우 찍었습니다. 실제로 보는 것보다 사진으로 보는 것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2. 감천문화마을

 

부산 여행하면 떠오르는 곳 바로 감천문화마을입니다. 대표적인 여행장소로 아기자기한 벽화 또는 어린왕자 옆에서 사진을 찍는 관광객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원조 벽화마을답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이곳 역시 흰여울마을과 똑같이 실제 주민분들의 거주공간이기때문에 조심스럽게 골목투어를 해야합니다. 구불 구불한 골목길 곳곳에서 만나는 귀엽고 앙증맞은 벽화그림들이 정겹게 느껴지는 문화마을입니다. 

 

 

3.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대교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낮에는 에메랄드 빛 바다와 뭉게구름이 돋보이며 밤에는 휘황찬란한 화려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밤에 바다 위를 환하게 비추는 광안대교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매년 이곳에서 불꽃축제가 개최되는데 올해는 모르겠습니다. 위드코로나 시대 잘하면 개최되지 않을까요. 바다풍경 하나만큼은 정말 멋진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한 낮에 풍경 광안대교 멋지네요.

 

 

광안대교 밤에는 이렇게나 아름답습니다. 

 

4. 죽성성당

 

바다가 보이는 성당, 그냥 바라만 봐도 아름다운 곳, 사진찍기 좋은 곳 이 모든것을 한 꺼번에 이룰 수 있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빨간 지붕이 포인트로 유럽중세풍 느낌의 성당입니다. 

 

죽성드림세트장으로 불리며 각종 영화 드라마 촬영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바다풍경과 수려한 해안 바위 덕분에 인기가 많아진 곳입니다. 또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인생 최고의 붉은 낙조를 감상했던 부산 여행지입니다. 

 

 

그냥 보고만 있어도 좋습니다. 대변한을 지나 아름다운 해변을 쭉 감상할 수 있는 해안도로를 따라 오면 죽성성당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해운대 해수욕장

 

전국 최고의 해수욕장을 뽑으라고 하면 당연히 해운대 해수욕장을 뽑겠습니다. 쭉 뻗은 백모래사장이 압권인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사계절 언제나 많은 관광객이 모이는 곳으로 대한민국 최고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곱디고운 모래사장을 따라 사부작 사부작 걷는 느낌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특히 근처에 미포철길, 동백섬 등 가볼만한곳이 넘쳐나는 곳입니다. 그리고 맛집과 뷰좋은 카페들이 너무 많아 하루종일 있고 싶은 해수욕장입니다.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한 뒤 도보로 7분거리에 있는 해운대 시장을 찾아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야시장으로 요즘 뜨는 곳으로 이색적이고 맛있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답니다. 

 

 

6. 자갈치시장

 

부산 최고의 어시장 자갈치시장 빼놓을 수 없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활기찬 어시장덕분에 내가 더 신나게 여행했던 곳입니다. 깡통시장 - 국제시장이 바로 근처에 있어 꼭 함게 둘러봐야 합니다. 

 

자갈치시장에 왔으면 당연히 싱싱한 활어회쯤은 꼭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자갈치시장 아줌마들과 가격흥정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1층에서 내가 먹고싶은 생선을 선택한 뒤 2층에 올라가서 먹으면 되겠습니다. 다 먹고 난 뒤 근처 바닷가 산책도 좋습니다. 

 

 

7. 보수동 책방골목

 

아주 오래된 책방골목 투어도 좋습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보수동 책방골목은 부산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감성여행지입니다. 좁은 골목 곳곳이 레트로한 느낌으로 요즘 젊은이들에게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책방골목입니다. 옛 풍경에 취해 한적하니 걷기 좋습니다. 

 

 

전국에 희귀한 책들이 모이는 곳, 오래된 책냄새가 향기로운 곳, 그냥 이곳 저곳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보수동 책방골목입니다. 

 

 

8. 용소웰빙공원

 

숨은 명소 용소웰빙공원입니다. 아는 사람만 안다는 사진명소로 부산의 아름다운 가을을 엿볼 수 있는 공원입니다. 넓은 저수지 그리고 배 한 척이 이렇게 아름다울 수 있을까요. 부산 단풍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산책하기 정말 좋습니다. 

 

 

조용하니 언택트 여행하기 좋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9. 국립해양박물관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국립해양박물관입니다. 로봇 물고기, 바다친구들을 마음껏 엿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특히 모든것이 무료로 운영되는 아주 착한 여행장소입니다. 

 

 

약 4만여권의 해양 도서관 및 아쿠아리움을 헤엄치는 바다물고기와 항만축소 모형 등 전세계 바다를 누빌 수 있는 특별한 여행장소입니다. 

 

 

10. 봉래산

 

도심속 멋지고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무엇보다 봉래산 정상에 올라 바라보는 남항대교 야경은 이로 말할 수 없을정도로 아주 아름답습니다. 

 

 

할매바위가 있는 정상에 올라오면 이렇게 멋진 부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봉래산 트레킹코스는 영도대교에서 시작하여 봉래산 정상에서 반대편 봉래시장까지 3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영도대교에서 봉래산 정상까지 생각보다 급경사지라서 힘들어요. 따라서 운동화는 필수입니다. 지금까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났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