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날씨가 너무좋아 강화도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수도권에 위치한 섬이라서 그런지 더욱 특별한 느낌의 여행지었습니다. 해변에서부터 유적지까지 볼거리가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여행장소이며 특히 실향민의 아픔이 있는 망향대까지 희노애락이 있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봅니다. 

 

 

1. 조양방직

 

강화도 폐공장이였던 곳을 어느 한 분의 희생으로 다시 숨결을 불어넣은 곳이 바로 조양방직이 되겠습니다. 지금은 강화도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곳곳에 포토존이 정말 많아요. 하루 종일 있어도 될 정도로 넓은 공간이 아주 넓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지만 시원하고 따뜻한 커피 한 잔 정도 잊지말고 주문하세요. 지금은 강화도의 보물이 된 곳 조양방직 앞으로 더욱 볼거리가 많아질 여행장소가 되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수많은 카페중에서 가장 압권인 포토존입니다. 빈티지한 느낌이 너무나 좋습니다.

 

 

곳곳에 레트로한 감성이 묻어나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여기저기 사진찍기 좋습니다.

 

 

2. 고려궁지

 

강화도 여행을 한다면 꼭 가봐야 하는 여행장소라고 생각됩니다. 고려궁지는 고려의 왕조가 몽골에게 대항하기 위해 도읍을 강화로 천도한 곳입니다. 이때 고려궁지를 지어 이곳에서 고려왕조가 머물었던 곳이 되겠습니다. 

 


우리 민족에게는 아픈 역사의 현장이기도 한 고려궁지 지금은 건물은 없고 터만 남았지만 꽤 볼만한 것이 많습니다. 주변에 볼거리도 많습니다. 특히 벚꽃필때 오면 더욱 아름다운 고려궁지를 만나볼 수 있다고합니다. 다음에는 봄에 꼭 와봐고 싶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매일 09:00~18:00

 

 

입장료
어른 900원
청소년. 어린이 600원

 

 

외규장각은 조선 정조 때 왕실관련 서적을 보관한 목적으로 설치된 곳입니다. 

 

 

3. 대룡시장

 

강화도 대표 관광지 대룡시장은 교동도에 위치해있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예전에는 교동도까지 배를 타야 갈 수 있어지만 지금은 다리가 생겨 직접 차로 갈 수 있는 섬이 되었습니다. 대룡시장의 매력은 1960대의 영화세트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분위기입니다.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대룡시장 그중에서도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쌍화탕은 꼭 먹어봐야 해요. 옛날 시장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대룡시장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근처 여행지로, 연산군 유배지, 망향대, 교동 제비집 등이 있어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쌍화탕 거리는 꼭 가보시길~~

 

 

어릴적 다들 말뚝박기 한 번씩은 하고 놀아잖아요. 그때의 추억이 새록 새록 나는 강화도 가볼만한곳입니다. 

 

 

4.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강화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고려궁지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 또 하나의 명소입니다. 1900년대 축성한 성당 건물로 아직도 처음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해온 성당입니다. 처음 찾았을때 얼마나 이쁘던지 와 하고 감탄만 나왔습니다. 


특이한 점은 성당 터를 배의 형상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는 세상을 구원하는 방주로서의 의미를 나타내기 위해서였다고합니다. 이쁜 성당을 가보고 싶다면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화성당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옛날 성당 그자체 신비로운 분위기가 물씬 나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5. 외포항

 

석모도 가는길에 위치한 외포항 석모도 여행을 가기위해 우연히 알게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수많은 갈매기때가 반겨주는 곳으로 해마다 새우젓 축제가 열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외포항 새우젓은 조선시대 임금님깨 진상할 정도로 품질이 좋은걸로 유명합니다.


시장내부도 어찌나 깔끔하던지 다시 오고 싶은 항구가 되겠습니다. 시장 상인분들도 친절하시고 맛있는 젓갈도 무수히 많은 외포항 괜찮은 여행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석모도 근처에 위치해 있어 석모도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외포항도 한 번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6. 강화 평화전망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봐야할 명소입니다. 강원도 철원, 고성, 파주 등 전국 곳곳에 있는 통일전망대를 방문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철원, 파주에 있는 통일전망대보다 북한을 더욱 가깝게 볼 수 있었던 곳이라고 생각이듭니다.

 


망원경으로 직접 보지 않아도 북한의 어느 한 마을이 직접 보입니다. 때마침 가는날 모내기 하는날 이었던지 줄줄이 서서 모내기 심는 모습이 정말 신기해 보였던 곳입니다. 북한 주민의 생활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매일 9:00~18:00

 

 

바로 앞 북한 마을이 훤히 보이는 평화전망대입니다. 아이들 교육장소로 정말 좋은 곳으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여행장소입니다. 또한 주변 곳곳이 산책하기 좋게 조성이 잘 되어 있습니다. 

 

 

7. 동막해변

 

강화도의 특징은 바닷가를 끼고 있지만 넓은 해변을 자랑하는 해수욕장이 많이 없습니다. 그대신 넓은 갯벌을 자랑하는데요. 그중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 중 한 곳으로 갯벌 체험을 하기 좋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작은삽 한 자루 통 하나만 있으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하루종일 재미난 갯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찾은 달이 5월인데도 벌써부터 많은 여행객들이 보이는 곳입니다. 갯벌이 정말 넓어요. 그리고 동막해변에서 보는 일몰은 그야말로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8. 강화 자연사박물관

 

강화 자연사박물관은 신비로운 여행장소입니다. 그래서 특히 어린 손님들이 좋아할만한 장소로 곤충 전시회, 인간의 진화과정, 희귀한 화석 등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장소입니다. 

 

평일 09:00~18:00
월요일 휴무

 

 

그리고 앞에 말한 역사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데 이중 한 곳 입장료만 지불하면 두군데 모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학습체험에도 좋은 여행장소입니다. 

 

입장료
어른 3,000원,
어린이 청소년 군인 2,000원

 

 

9. 강화도 역사박물관

저는 여행을 할 때 꼭 그 지역의 박물관은 꼭 찾는답니다. 어떠한 역사가 있고 전통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더운 여름철 시원한 에어컨 바람 맞으면서 즐길수 있는 여행장소이기도 하니깐요.

 

 

지치기 쉬운 여름, 여행으로 쌓인 피로를 가볍게 풀기에도 좋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곳곳에 유물 고인돌을 볼 수 있으면 캠핑장도 있어 여행하기 좋은 곳이 되겠습니다. 

 

 

10. 망향대

 

북한의 연백군과 마주보고 있는 곳으로 해마다 북에서 남으로 넘어온 실향민들이 이곳에서 북에있는 가족을 그리워하며 제사를 지낸다고 합니다. 바로 코앞이 북한마을로 맑은 날에는 마을의 경치가 한 눈에 보일정도로 북한과 매우 가까운 위치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한 번은 가봐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되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이와 같이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역사유적지와 해변, 일몰이 아름다운 곳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여유로운 여행을 떠날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