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몸과 마음이 지칠때 내몸이 휴식을 원할때 찾아가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산과 바다 볼거리가 다양하고 먹거리가 넘쳐나는 곳 당일치기 또는 1박2일 여행하기 좋은 곳 등 사진찍기 좋은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1. 단양 도담상봉


단양을 들어서자마자 만나게되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강위에 떠있는 삼봉우리 도담삼봉은 그야말로 절경입니다. 단양 팔경 중 제1경으로 잔잔한 물위에 마치 떠있는 풍경이 신비로웠습니다. 수려하고 아름다운 단양의 매력을 한 눈에 엿볼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조선 건국의 주역 정도전선생의 정신이 깃든 여행지입니다. 도담상봉을 다 보셨다면 근처에 위치한 석문도 함께 겸사 겸사 둘러보세요. 석문까지 가는 길 대체로 쉽습니다. 15분이면 충분합니다. 석문에서 바라보는 도담상봉의 풍경은 또 새롭습니다. 

 

 

마침 갔을 때 꽃잔치가 열렸습니다. 그냥 봐도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때마침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파란하늘 그리고 푸른 산 한폭의 수채화가 따로 없습니다. 

 

 

2. 단양 고수동굴


신비롭고 아름다운 천연동굴 중 한 곳 고수동굴은 길이 총 1700미터의 동굴 내부를 자랑합니다. 종유석, 석순, 동굴진주, 천연교 등 아주 오래된 동굴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 아이템들입니다. 

 


사자바위, 도담삼봉바위, 마리아상, 사랑바위 등 자연과 세월이 빚어낸 경이곱고 신비한 동굴풍경에 입이 쩍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한 여름에도 춥기때문에 가벼운 외투 하나 정도는 꼭 가지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구의 신비를 보고 싶다면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고수동굴로 오시면 됩니다 .또한 자연과 선사시대 살아왔던 우리선조들의 생활상을 알아볼 수 있어서 아이들 교육장소로 이만한곳이 없습니다. 

 

 

3.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의 핫플레이스 여행지입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정상에 올라서면 미치도록 아름다운 단양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금 무섭기도 하지만 꼭 가볼만한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무서운 이유는 통유리로 되어 있어 아래바닥이 훤하게 보입니다. 한걸음 한걸음 내딛기가 힘들정도로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보는 단양의 풍경이 절대적으로 멋져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니 이곳 저곳을 아무렇치 않게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 

 

 

입장료는 3,000원
걸어서 내려가기 귀찮다면 짚와이어 요금은 1인당 30,000원입니다. 

 

 

4. 태안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아마도 서해안에서 가장 멋진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수욕장입니다. 할미바위, 할아비바위 일몰은 정말 유명합니다. 되도록이면 해질녘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일몰을 보기위해 이곳을 찾는데 이날도 정말 많았습니다. 물이 빠져나갈때는 할미바위까지 걸어가 직접 조개를 캘 수 있습니다. 기억에 남을만한 여행지였습니다. 또한 곱디고운 백모래사장덕분에 해변산책하기 정말 좋았습니다. 

 

 

할비바위, 할아비바위 가는 길, 약간 힘들지만 곳곳에 숨어있는 조개를 캐는 맛이 아주 좋아요.

 

 

5.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

 

드라마 호텔델루나 촬영장소로 유명세를 탄 곳입니다. 저도 드라마를 본 뒤 배경이 너무 이뻐 바로 찾아갔던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기존에는 성흥산성으로 알려져 있지만 젊은세대에게는 부여 사랑나무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 개인적으로 진짜 아름다웠습니다. 푸른 초원위에 나무 한 그루 떡 하니 버티고 있는데 멀리서 봐도 너무나 멋져보였습니다.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는 해질녘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질무렵 사랑나무에 붉은 낙조가 덤으로 우리한테 찾아오기때문입니다. 

 

 

그냥 봐도 미쳤다는 말이 나오도록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이날따라 어찌 하늘이 파스텔톤이던지 마냥 보기만해도 흐믓합니다. 

 

 

6. 부여 백제문화단지

 

부여여행에 있어 절대 빠질 수 없는 곳 백제문화단지입니다. 백제의 찬란했던 문화를 엿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아이들 역사교육 도움이 많이 되는 곳이라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괜찮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역사테마파크라고 하네요. 삼국시대 왕궁의 모습을 최초로 재현한 사비궁에서부터 능사 5층석탑의 경이로움을 볼 수 있습니다. 부여에서 백제의 찬란했던 역사를 느껴보시면 좋습니다. 

 

 

저녁에도 환한불빛이 들어와 야경명소입니다. 자녁산책하기에도 괜찮습니다. 

 

입장시간
평일 9시 ~ 18시까지
금토일 9시 ~ 22시까지(야간개장)

입장요금
대인 6천원
청소년, 군인
4,500원
어린이 3천원

 

 

백제인 생활풍습과 그리고 건물양식을 알 수 있어 뜻 깊었습니다. 모두 보는데 소요시간은 2시간이면 충분합니다. 

 

 

7. 안면도 영목항

 

새롭게 단장한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영목항은 안면도 맨끝에 자리잡고 있는 항입니다. 안면도 끝에 뭐가 있나 궁금해서 무작정 가봤는데 뜻하지 않게 아름다움을 머금고 있는 영목항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대천에서 태안 영목항까지 10분만에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해저터널이 생겼기때문입니다. 터널문이 열리는 날 한 번 가봐야 하겠습니다. 얼마나 멋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되는군요.

 

 

8. 제천 의림지

 

힐링이 필요할때 찾아가면 좋은 곳 제천 의림지입니다. 제천 10경중 가장 손꼽히는 곳으로 처음 축조된 시기는 정확히 알 수 없는 신비의 호수입니다. 호수주변 볼거리가 정말 많은데 그중에서도 우륵정, 영호정과 경호루 그리고 30미터 길의 자연폭포 용추폭포의 풍경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의림지 한 바퀴 쭉 거닐면 좋습니다. 모든길이 평탄하여 천천히 걸어봐도 좋은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9. 충주호

 

대한민국에서 가장 크고 깨끗한 호수를 뽑으라고 하면 충주호를 뽑겠습니다. 풍부한 물 그리고 주변경치가 너무 아름다운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특히 충주댐나루터에서 유람선을 타고 충주호 비경 구담봉, 고래바위, 신선봉, 초가바위 등 곳곳에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옥순봉 출렁다리는 그냥 보기만해도 아찔합니다. 

 

 

10. 서산 용비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입니다. 워낙 넓어서 이곳 저곳에서 사진찍기 좋습니다. 흡사 제주의 오름들과 비슷한 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육지에서도 제주감성을 느낄 수 있는 충청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한 겨울에는 이렇게 멋지고 아름다운 설경을 선물해주는 서산 용비지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이번 겨울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