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지친 일상을 벗어나기 위해 떠나는 여행 어디가 좋을까요? 개인적으로 전라남도 강진군을 정말 좋아합니다. 한적하니 조용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여행을 하다보면 정말 마음에 드는 곳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1. 가우도 출렁다리

 

강진여행에 있어서 꼭 가볼만한곳 입니다. 다리 하나로 전국 명소로 자리잡은 곳입니다.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우도는 이른바 낙도인 가우도의 섬 면적 0.32km와 해안선 길이 2.4km 등 이곳 저곳을 샅샅히 둘러보는데 2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선창작에서부터하는 가우도 출렁다리 색다른 여행을 즐겨볼 수 있는 이색여행지입니다. 멀리서 바라보는 가우도 경치도 아름답지만 이렇게 출렁다리를 건너면서 볼 수 있는 주변경치도 어찌나 아름답던지 너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조용하니 무공해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조용하니 정말 좋아요. 당연히 맑은 날에 오면 아주 좋겠죠.

 

 

2. 정약용 유배지(다산초당 가는 길)

 

조선시대 뛰어난 학자 정약용선생이 유배를 보냈던 곳이 바로 강진입니다. 다산초당 가는 길 경사가 꽤나 가파르고 길도 좁고 다소 힘들지만 그만큼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강진 가볼만한곳 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정약용선생이 2000권이 넘는 책을 둔 서재였으며 평소 공부하고 저술하던 연구실로 사용되었던 곳입니다. 또한 손님을 맞이하던 사랑방으로 무엇보다 그 유명한 목민심서를 다산초당에서 집필하셨다고합니다. 역사적으로도 정말 귀한 곳입니다. 

 

 

또한 주변경치가 고즈넉하니 아름답습니다. 꼭 정약용선생님의 육성이 울려퍼지는 느낌도 났습니다. 

 

 

3. 석문공원 사랑플러스다리

 

강진의 대표하는 만덕산을 가기위해 꼭 건너야 하는 사랑플러스다리입니다. 바로 석문산과 만덕산을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총 길이 111m로 꽤나 긴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사랑플러스다리 예쁜 이름과 달리 아주 아찔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바닥이 훤히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들은 절대 유리바닥을 보면 안되겠습니다. 또 흔들거리는 아찔함을 만끽할 수 있어 스릴만점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두 손 꼭 잡고 건너면 영원한 사랑이 이루어진다고합니다. 

 

 

4. 강진만생태공원

 

사계절 아름다운 곳이지만 특히 가을 여행 하기 좋은곳입니다.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진만생태공원은 갯벌 생물을 만끽하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순천만 갈대밭과 비슷한 느낌이 나는 여행장소입니다.

 

천천히 주변을 구경하면서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사랑하는 연인 또는 가족분들과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아름다운 갈배밭을 거닐며 여기 저기에서 인생샷을 찍어가기가 정말 좋습니다. 그냥 힐링이 되는 곳 마음이 편해지는 여행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5. 주작산

 

남도의 명산 주작산은 진달래꽃이 아름다운 곳으로 해마다 봄이되면 정말 많은 등산객이 찾는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주작산 정상까지 가는 길 다채로운 나무를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길 양옆으로 잣나무가 빽빽히 하늘을 향하고 있는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아름다운 숲속을 걸으면 좋습니다. 몸에 좋은 피톤치드를 느끼면서 숲속을 걸으면 정말 행복해진답니다. 주작산 명물 흔들바위에서 사진는 꼭 찍으셔야합니다. 봄 또는 가을에 떠나기 좋은 강진 가볼만한곳 입니다.

 

 

억새꽃이 아름다운 곳 

 

 

6. 마량항

 

강진만 끝자락에 위치한 낭만적인 항구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작은 어촌마을로 활기찬모습과 함께 아름다움이 가득찬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전국 최초로 어촌어항 복합공간 조성사업으로 선정된 곳으로 다양한 즐길거리가 넘치는 곳입니다.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음악회가 개최되며 아름다운 고금대교가 바라다 보이는 동방파제 등에서 낚시와 산책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소박한 풍경을 보면 걷는 이시간이 너무 소중합니다. 또 중간 중간에 이쁜 포토존이 있어 사진찍기 좋습니다. 

 

 

7. 영랑생가

 

서정시의 대표적인 시인 영랑 김윤식선생님의 생가 영랑생가에서 사색이 깊은 여행을 느껴보는 것도 좋습니다. 강진군에서 직접 예전모습과 같이 생가를 재현했다고합니다. 대표적인 시 모란이피기까지는~ 생각만해도 마음이 멍멍해집니다. 

 

 

 

영랑생가 주변 곳곳이 고즈넉하니 그냥 멍때리기 좋은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8, 9. 고바우전망대 & 고바우공원

 

강진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고바우전망대 어떠신가요. 산과 바다가 전망대를 둘러싸고 있어 자연과 조화로운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바다경치뿐만 아니라 주변 공원이 조성되어 그냥 걷기에도 좋습니다. 

 

 

한적하니 혼자 여행떠나기 좋습니다. 저도 이날 혼자 바다보면서 멍때리고 있었습니다. 이번 강진여행은 대체로 멍여행을 했습니다. 

 

 

10. 고려청자디지털박물관

 

예로부터 청자하면 고려청자를 알아줍니다. 이곳은 고려청자의 탄생과 발전 쇠퇴 과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중국에서도 인정한 고려청자의 파란만장한 역사를 알아보는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이렇게 다시 보니 또 가고싶은 생각이 듭니다. 다음 여행지는 바로 이곳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