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그동안 열심히 달려온 나를 위해서 잠시 쉬어가는 의미에서 강원도 여행을 떠났다. 겨울이면 생각나는 곳 원대리 자작나무숲 낭만넘치는 인제 여행을 시작해보려한다. 아름다운 자연과 공존하는 도시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꽃길 여행을 떠나보자. 

 

 

원대리 자작나무숲

걷기 좋은 숲길원대리 자작나무숲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하얀 고운 빛깔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 자작나무를 만나볼 수 있는 힐링 숲입니다. 강원도 깊은 산속에 있는 자작나무숲은 강원도 아니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숲여행지입니다. 

 

원래 이곳은 소나무숲이었다고합니다. 그런데 소나무가 재해를 입어 모두 베어내고 1990년대 이곳에 자작나무를 심었으며 지금은 이렇게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자작나무 워낙 빨리 자라 지금의 울창한 숲을 이루었다고합니다. 

 

 

하늘을 향해 곧게 솟아오른 자작나무가 가득한 숲 맑은 공기 덕분에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푸릇 푸릇한 자작나무도 아름답지만 겨울철 눈덮인 자작나무숲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마음이 편해지는 숲, 마치 동화속에 들어온 것 마냥 몽환적인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박인환문학관

31세 젊은나이에 우리곁을 떠난 시인 박인환 선생님을 기리기 위한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으로 여행의 지친 피로를 풀 수 있었던 안식처와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박인화 시인의 생가터인 곳에 문학관이 위치해 있으며 1층과 2층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인환 시인의 살아생전의 모습과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물품들이 한 가득이며 시를 읽을 수 있는 미술작품 및 조형물이 있는 문학관입니다. 

 

 

실내도 생각이상으로 잘 꾸며져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마치 내가 일제시대에 온 착각을 불러온게 됩니다. 이 외에도 문학관 실외 조경도 잘 꾸며있습니다. 

 

 

방태산자연휴양림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는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인제에서 가장 인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같이 복잡한 도시를 살아오고 있는 우리에게 쉼터가 되는 힐링 휴양림입니다. 

 

가을에 이곳을 찾으신다면 불긋불긋 물든 단풍을 만나볼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물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걷기 좋은 길 숲체험 탐방로 정비가 잘 되어 있어 정신이 맑아지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그림입니다. 주변에는 가을 단풍이 한 창입니다.

 

 

만해마을

일제강점기 시절 민족운동가로 활동한 만해 한용운 선생님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만해마을 또한 좋은 여행지입니다. 만해 한용운 선생님의 문학성과, 민족사상, 진보사상을 높이 기리기위한 장소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실외는 충분히 즐길 수 있을만큼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실내에는 신간 문학에서부터 어린이 도서까지 다양한 책들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조용한 분위기가 무엇보다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곳입니다. 

 

 

내린천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힐링명소 내린천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내린천은 국내 하천 중에서도 드물게 남쪽에서 북쪽으로 흐르는 천입니다.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는 곳으로 국내 최고의 래프팅 명소로 유명한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또한 내린천은 전국 최초로 모험관광지로 조성되어있습니다. 그말은 즉 사계절 내내 래프팅, 산악자전거, 패러글라이딩, 번지점프 등 스릴만점 레포츠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익사이팅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내린천이 딱입니다. 

 

 

백담사

 

고즈넉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백담사 여행을 어떠신가요.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사찰탐방과 산사가 전해주는 고즈넉함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 명소입니다. 조용한 산새에 마련되어 있어 정신이 맑아지는 곳입니다. 

 

백담사 내부로 들어가면 더욱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님들이 친절하게 맞이해주어 보다 더 정겹게 이곳 저곳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놀랍게도 외국인 스님도 몇몇 계셨습니다. 알고보니 백담사 응답하라 1988에서 정봉이가 산채비빔밥을 맛있게 먹었던 곳이라고 하네요. 

 

 

백담사 이곳이 최고의 포토존입니다. 엄청난 돌탑들이 세워져 있는데 많은 여행객들의 솜씨입니다. 모든분들이 소원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방동약수터

 

잠시 위었다 가기 좋은 곳 방동약수터입니다. 자연이 주는 선물과 같은 강원도 인제 가볼만하곳 베스트10입니다. 신기하게도 탄산성분이 많아 트름이 계속 나오더군요. 설탕만 타면 사이다가 될 것 같은 신기한 약수입니다. 

 

 

점봉산

 

야생화가 가득한 천상의 화원 점봉산은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인제 점봉산 곰배령 많이 들어봤을겁니다. 백두대간이 가로지르는 인제의 높고 험한 산입니다. 힘들게 오르는 산이지만 그만큼 멋진 절경을 바라볼 수 있으며 다양한 야생화를 직접 눈으로 만나볼 수 있는 천상 여행지입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약이 되는 풍경입니다. 

 

 

리빙스턴교

 

우연하게 방문했던 여행지 리빙스턴교입니다. 오랫동안 운전을 해서 잠깐 쉬었다가기 좋은 곳이 있어 내렸는데 그곳이 바로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리빙스터교였습니다. 리빙스턴교는 한국전쟁 당시 참전한 미군 장교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다리입니다. 주변 경치가 아름답지만 그날의 아픔을 같이 느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은 아픔이 있는 곳으로 적의 기습을 받아 작전상 후퇴를 하는 와중에 폭우가 쏟아져 강물이 범람하여 많은 희생자가 발생하였다고합니다. 훗날 리빙스턴 소위는 임종직전에 교량만 있어도 그많은 전후가 희생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통탄을 하여 고구에 있는 부인에게 사재를 털어 지금의 리빙스턴교를 건설하였다고합니다. 

 

매바위 인공폭포

 

도저히 인공폭포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폭포 매바위 인공폭포입니다. 인제 시외버스 터미널 바로 앞에 매바위 인공폭포가 있습니다. 뚜벅이 여행자들에게는 필수코스입니다. 약 82미터의 높이의 인공폭포가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매바위 인공폭포 겨울철에는 이렇게 더욱 멋진 겨울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엄한 폭포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