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8

반응형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바야흐로 단풍여행을 떠날 수 있는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알록달록 오색찬란한 가을 단풍을 보고 있으면 한 해 힘들었던 일들이 눈 녹듯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매년 경기도, 경북, 강원도, 전라도, 경남, 부산, 전북, 서울, 충청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명소는 다 가보는 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직접 다녀와서 좋았던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8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1. 설악산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첫 번째 여행지는 설악산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알록달록 단풍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설악산은 대청봉을 시작으로 곱디고운 단풍이 시작됩니다. 설악산 단풍절정시기는 10월 17일입니다. 저도 그때 맞춰서 찾아가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냥 멀리서 바라만보아도 아름다운데 가을철 단풍이 질 때 찾아가면 더욱 멋스럽고 아름다운 설악산을 만나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올가을 제일 먼저 단풍을 만나보러 떠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케이블카 타고 정상까지 올라가는 것도 좋지만 힘들어도 아름다운 단풍을 보고 싶다면 공룡능선 코스는 어떠신가요. 왕복 15시간정도 될 정도로 길지만 그만큼 아리따운 단풍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공룡능선 코스는 무엇보다 도중에 만나볼 수 있는 금강굴에서 바라본 설악산의 비경입니다. 감탄이 저절로 나오는 풍경 이로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왕복 4시간 신흥사코스도 멋진 단풍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2. 치악산

 

설악산과 더불어 악산 중 한 곳인 치악산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입니다. 산 명칭에 악이 들어간만큼 정말 어렵고 힘든 구간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명산입니다. 하지만 험난한 숲길만큼 아름다운 단풍을 만나볼 수 있는 단풍여행지입니다. 

 

비로봉까지 가는 길 험난하지만 부곡 - 큰무레골 - 비로봉까지 가는 길은 약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힘든 만큼 멋진 가을풍경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빨갛게 물든 단풍나무 그리고 졸졸졸 물이 흐르는 개울가는 아직도 잊지 못할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강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치악산 가을 단풍을 느껴보세요.

 

 

3. 오대산

 

가을의 절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오대산입니다. 오대산의 아리따운 단풍을 느껴보고 싶다면 월정사 전나무숲길, 상원사 코스가 좋습니다. 경사가 완만하여 누구나 손쉽게 트래킹을 할 수 있으며 울긋불긋하고 화려한 가을 단풍의 곱디고운 자태를 감상할 수 있는 단풍코스입니다. 

 

푸른숲 사이에 예쁘고 곱게 물든 단풍을 보고 있자면 그냥 행복해지기 마련입니다. 가을의 멋진 단풍 풍경을 자아내는 곳 그래서 저는 이곳이 가장 마음에 드는 가을 단풍 여행지입니다. 

 

 

천년 고찰 월정사 오대산의 보물입니다. 사시사철 아름답지만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당연히 가을에 찾아가면 더욱 멋진 월정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대산 단풍 절정시기 10월 16일입니다. 

 

 

4. 내장산국립공원(백양사)

 

조선 8경 하나 중 한 곳인 내장산국립공원은 사계절내내 아름다움을 머금고 있는 명산입니다. 굳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를 뽑자고 하자면 당연히 가을입니다. 내장산 단풍나무 터널은 꼭 걸어봐야 할 숲길입니다. 진짜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빨갛게 익은 수많은 애기단풍에 쌓인 백련암의 모습은 말로 형형할 수 없을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또한 백양사 쌍계루에 단풍이 물들어갈 때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또 백양사로 가는 길 단풍길도 아름다움 그자체입니다. 

 

 

백양사는 산사의 고즈넉함과 붉은색의 단아함이 돋보이는 사찰입니다. 알록달록 가을을 만나볼 수 있는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입니다.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백양사 단풍 절정시기는 11월 07일입니다. 

 

 

5. 계룡산 갑사

 

계룡산 수많은 등산코스 중 저는 개인적으로 갑사 코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가을이 되면 가장 아름다운 사찰의 모습을 하고 있기때문입니다. 단풍과 절이 조화를 잘 이룬 곳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노오란 은행나무 잎과 형형색색의 가을 단풍을 만나볼 수 있는 계룡산 갑사는 평평한 둘레길로 힘들지 않게 단풍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곳곳에 보이는 빨갛게 익은 단풍잎들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곳, 계룡산 갑사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입니다. 갑사 단풍절정시기는 10월 28일이며 더욱 노오란 은행나무를 보고싶다면 조금 늦게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충청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갑사의 아름다운 11월 늦가을 모습입니다. 

 

 

 

6. 월악산

 

충북 제천에 자리잡고 있는 월악산 단풍 절경하면 빠질 수 없는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입니다. 해발 721m 높지 않아 산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부담 없이 산행을 즐길 수 있는 명산입니다. 곳곳에 아리따운 계곡과 문화재들이 많아 전혀 지루할틈이 없습니다. 

 

저는 덕주사입구 주차장을 시작으로 마애불, 영봉, 수산리까지 가는 월악산 단풍코스를 선택했습니다. 시원한 계곡의 물소리와 아름답게 펼쳐진 단풍잎들의 보면서 산행을 하니 더욱 행복했었습니다. 

 

 

충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월악산 최고봉 영봉으로 이어지는 계단은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만큼 멋진 자연경관이 따라오기때문에 결코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덕주사 입구 - 마애불 - 영봉 - 수산리까지 약 12km 걸었습니다. 총 8시간 2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7. 팔공산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팔공산입니다. 아름다운 가을날 무작정 떠났던 팔공산은 대표적인 가을 드라이크코스입니다. 입구에서부터 멋진 단풍나무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붉은 빛의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대구근교 가볼만한 곳 팔공산입니다.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팔공산 색다른 가을길을 만나볼 수 있으며 케이블카 타고 가을 여행을 떠나볼 수 있습니다. 

 

 

 

8. 주왕산국립공원

 

가을 산행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곳 주왕산국립공원입니다. 용추협곡, 용연폭포, 주산저수지 등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너무 많은 명산입니다. 넓은 산 만큼이나 등산코스가 정말 많은 곳으로 저는 상의 주차장으로 시작해서 용추폭포까지 총 11.8km를 걸었습니다.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주왕산 주산저수지는 꼭 빼놓을 수 없는 단풍코스입니다. 사사시철 아름답지만 특히 가을이 정말 압권이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다가오는 10월의 가을 벌써 단풍구경 할 생각에 설레입니다. 이번 가을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길 빌면 행복한 하루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