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 직접느낀 꽃길 여행
- 2022. 5. 20.
에메랄드 빛 푸른 바다를 질리도록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추암 촛대바위에서의 일출은 잊지못할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또한 출렁다리는 어찌난 무섭던지 겨우 겨우 끝까지 걸었습니다. 이처럼 멋지고 아름답고 스릴만점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1. 논골담길
동해의 명물 논골담길은 묵호등대와 묵호항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감성 담화마을로 알려진 논골담길은 아름다운 벽화를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70~80년대 활발한 항구마을이었지만 지금은 관광지로 재탄생한 곳 입니다. 총 네 갈래 여행코스로 구분되는 논골담길은 곳곳에 어여쁜 벽화, 탁 트인 동해바다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묵호등대까지 올라가는 길이 전혀 심심하지 않습니다.
논골담길 정상에서 이렇게 멋진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골목 곳곳에 개성 넘치고 재미있는 벽화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하나 하나 샅샅히 보는라 시간이 한 참 걸렸습니다.
미로처럼 놓여진 골목을 다니다보면 이렇게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묵호등대까지 걸리는 소요시간은 10~15분이면 충분합니다.
2. 망상 해수욕장
동해를 상징하는 망상 해수욕장에서의 하룻밤 캠핑도 좋습니다. 강원도 수많은 해수욕장에서 가장 넓고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름보다 겨울에 이곳을 찾곤합니다. 그 이유는 사람도 없어 조용하고 적막감이 흘러 낭만과 매력이 흘러넘치기 때문입니다. 또한 넓은 모래사장이 너무나 걷기 좋았습니다. 거센 파도소리를 들으며 바다산책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망상오토캠핑장으로 가는 길 가는 곳곳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백모래사장 정말 넓습니다. 부드러워 맨발로 걷기도 좋습니다.
3. 묵호항
평일에 방문했는데도 많은 관광객이 있는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묵호항은 1941년 개항되어 지금까지 동해의 중심관광지가 되겠습니다. 탁 트인 바다풍경뿐만 아니라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동해에서 나고자란 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싱싱한 활어회는 기본 인생에 있어서 가장 맛있었던 회를 맛을 보았습니다. 또 근처에 묵호등대, 논골담길 등 가볼만한 여행지가 많습니다. 동해 여행의 중심지가 바로 묵호항입니다.
방파제 걷는 길 어쩜 아름다운지 너무나 행복했었습니다.
묵호항수변공원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동해바다가 한 눈에~
4. 천곡황금박쥐동굴
도심 속에 숨겨진 신비의 동굴을 만나볼 수 있는 천곡황금박쥐동굴입니다. 도심에서 이색적인 여행을 할 수 있다니 신기하기만했습니다. 도심속에 천연동굴이 이라니 의미있는 여행이었습니다.
수억 년 세월을 간직해온 천곡황금박쥐동굴은 석회암 지형과 으슥한 분위기가 흐르는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입니다. 아파트 공사 하던 중 처음 발견되어 지금은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총 810M로 황금박쥐가 서식한 동굴입니다. 아쉽게도 저는 볼 수 없었습니다.
동굴 평균 기온은 10~15도입니다. 한 여름에도 약간 서늘하기때문에 얇은 외투 하나정도 챙겨 입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추암 촛대바위
모두가 아는 일출명소 추암 촛대바위는 동해의 명물입니다. 삼척 이사부 사장공원 바로 근처에 위치해있어 동해와 삼척을 한 꺼번에 여행을 할 수 있는 이색적이 여행지입니다.
추암 촛대바위 또 다른 명물 해암정을 지나면 애국가에서 만나본 추암 촛대바위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출시간에 맞춰오면 정말 많은 관광객을 만나볼 수 있는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또한 새롭게 개장된 출렁다리에서 아찔한 여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탁 트인 바다풍경은 덤입니다.
6. 용추폭포
자연의 위대함을 맛볼 수 있는 용추폭포입니다. 신선이 내려와 노닐던 무릉계곡에 자리잡고 있는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무릉반석을 시작으로 해서 선녀탕 - 장군바위 - 쌍폭포 - 용추폭포 코스로 여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가는 길목마다 아름다운 자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도심속에 잠시 떨어져 눈과 마음을 정화할 수 있었던 나름 의미깊었던 여행지었습니다. 용추폭포 가는 길 풍경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편도기준으로 1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왕복 3시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용추폭포 가는 길 곳곳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때문에 마음의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쌍폭포, 선녀탕, 용추폭포 청량한 물소리가 흐르는 곳
7. 어달 해수욕장
동해에서 가장 조용한 바다여행지었습니다. 인적이 드문곳이라 혼자만의 여행을 즐길 수 있었던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빨간등대와 흰등대가 명물입니다.
탁 트인 동해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낮에는 어달 해수욕장에서 해수욕을 밤에는 등대야경을 보면서 여행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8. 하평해변
동해는 가는 곳곳이 절경입니다. 그리고 정말 많은 해변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수심이 얕고 바다색이 맑아 제대로된 해수욕을 즐길 수 있었던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하평해변은 동그랗게 형성된 백모래사장이 특징입니다. 사이 사이 보이는 갯바위가 아름다운 절경을 선물해주는 고마운 해변이기도합니다.
9. 대진항
망상 해수욕장을 즐긴 뒤 조금 밑으로 내려오다보면 서핑과 낚시의 성지로 유명한 대진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방파제 가는길 정말 많은 낚시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운이 좋게 물고기를 잡는 모습도 봤습니다. 다른 해수욕장과 달리 짙은 바다색깔이 아름다웠던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요트도 있고 분위기가 엄청 고급진 대진항입니다.
빨간등대가 있는 곳까지 천천히 거닐어봅니다. 눈부신 햇살덕분에 운치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10. 망상해변한옥마을
망상 해수욕장 끝자락에 위치한 망상해변한옥마을은 고즈넉한 분위기와 동해바다를 느껴볼 수 있는 힐링여행지입니다. 대한민국 전통의 미와 바다의 아름다움이 있는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백사장을 따라 걷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돌담길을 걸으면서 사색에 빠지는 것도 좋습니다. 가는 곳곳이 최고의 자연풍경입니다.
이와 같이 자연이 살아숨쉬는 곳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끝마칩니다. 정말 설레임이 가득했던 여행지입니다. 올 여름에 꼭 다시 가볼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