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 직접느낀 꽃길 여행
- 2022. 5. 17.
해마다 5월이 되면 곡성 여행을 떠납니다.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미꽃을 볼 수 있으며 또한 아름다운 섬진강 물줄길따라 멋진 자연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내가 직접 가보고 느꼈던 솔직한 감정을 후기를 써봅니다.
1. 곡성 장미축제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장미축제가 딱 3년만에 재개된다고합니다. 그래서 저도 올해는 꼭 가볼까합니다. 축제는 5월 21일부터 6월 6일까지입니다. 오색찬란한 물감을 뿌려놓은 듯 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빨주노초파남보 7가지 무지개색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1004종의 장미가 고운 빛깔을 뽑내는 축제의 현장입니다. 5월 가봐야할 축제현장이라고 생각됩니다.
곡성 장미축제는 알록달록 장미꽃뿐만 아니라 레일바이크, 놀이동산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장미꽃 이 외에도 형형색색 세계 여러나라의 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 축소판 이렇게 보니 좋습니다.
2. 도림사
코로나로 인해서 한 창 비대면관광지가 인기를 얻었습니다. 바로 그곳이 도림사입니다. 원효대사가 창건한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분위기 좋은 여행명소입니다. 도인이 숲과 같이 많이 모였다고 해서 도림사라고 불려졌습니다.
총 3번정도 갔던 도림사는 고즈넉한 풍경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또 가을에는 단풍명소로 알려져 있는 곳 입니다. 그리고기암괴석 및 계곡을 따라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듣기 좋은 여행명소입니다.
조용하고 운치있고 화사하고 여행의 모든 것을 갖춘 도림사입니다.
3. 심청 한옥마을
그거 아셨나요? 우리가 알고 있는 고전소설의 심청이가 바로 곡성과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화로만 전해졌던 심청이가 곡성 출신의 실존인물이라고 합니다. 본명은 원홍장이고 심봉사는 원량으로 알려졌습니다.
곡성의 딸 효녀 심청이 테마로 꾸며진 심청 한옥마을은 고즈넉한 한옥분위기가 흐르는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농촌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곳 이기도합니다. 이와함께 다양한 심청이 효행길을 걷는 것도 좋습니다.
1코스 심청이길 60분 소요
2코스 젖동냥길 30분 소요
3코스 삼백석길 40분 소요
4. 연꽃길 75분 소요
4. 대황강출렁다리
곡성에도 아찔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바로 대황강출렁다리입니다. 총 185미터 그리 길지 않지만 생각이상으로 스릴넘치는 여행을 선물해주는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출렁다리 이름에 걸맞게 걸을때마다 출렁출렁 거리는 것이 스릴최고입니다. 곡성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은 꼭 대황강출렁다리를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생각이상으로 재미있습니다. 무엇보다 다리를 걸으면서 대황강의 빼어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기끝까지 가는 것이 생각이상을 아찔했습니다.
대황강 아름다운 풍경도 좋고 주변 트레킹 코스 구성도 괜찮습니다. 대나무숲길, 소나무숲길, 삼나무숲길 등 산림욕을 실컷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5. 드림랜드
섬진강기차마을 또 다른 놀거리 드림랜드는 대관람차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가장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곡성의 전경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조그만한 바이킹, 회전목마 등 작은 놀이공원입니다.
그리고 동물친구들도 만나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가정의 달 떠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또한 밤에 환한 불빛이 들어와 야경명소입니다.
작지만 아찔한 최고 바이킹 얕잡아봐서는 안됩니다.
6. 섬진강레일바이크
섬진강물줄기 따라 아름다운 여행을 즐길 수 있었던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곡성의 자연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꼭 타보시길 바랍니다. 삼진강변을 쭉 따라 레일바이크를 타다보면 곡성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섬진강기차마을 또는 침곡역에서 탑승하시면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커플데이트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섬진강레일바이크입니다.
섬진강 물길따라 철길을 흘러가듯 달려가봅시다. 행복한 하루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7. 섬진강천문대
깨끗한 자연때문에 밤하늘 밝은 별빛을 감상할 수 있는 섬진강천문대에서 여행의 묘미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빼어난 청정자연때문인지 별빛이 더욱 환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천체망원으로 더욱 선명하게 밤하늘 별빛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꿈이 현실이 되는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8. 침실습지
섬진강 유역 광활한 면적을 자랑하는 침실습지는 봄이되면 노란 꽃의 물결이 넘치는 여행명소입니다. 물버들 군락이 숲을 이루고 있으며 울창한 갈대숲이 형성되어 있어 가을에 꼭 와봐야할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시사철 새로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푸릇 푸릇한 여름풍경도 아름답습니다. 겨울왕국이 따로없는 겨울풍경을 꼭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9. 압록유원지
저와같은 초보캠핑족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압록유원지 하룻밤을 잊을 수 없습니다. 깨끗한 물과 넓은 백사장때문에 마치 해수욕장을 온듯한 분위기가 흐르는 곳 입니다.
세찬 물줄기때문에 시원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어 피서지로도 각광 받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 트레킹 코스로 인기가 많아 섬진강 볼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10. 6070낭만곡성영화로
요즘 핫한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6070영화로는 낭만거리, 청춘공작소 등 560미터로 레트로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감성여행지입니다. 곡성군 읍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곡성에서 촬영된 영화를 찾아볼 수 있으며 곳곳에 설치된 길거리 미술관이 또 다른 매력으로 와닿습니다. 그냥 힙한 여행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과거 곡성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현장입니다.
화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마음에 드셨는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답니다. 이번 장미축제할때 또 한 번 여행을 떠나볼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