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반응형

 

올 봄 노랗게 물든 청산도 여행을 했습니다. 진짜 진짜 이뻤습니다. 마치 딴 세상에 온듯한 느낌을 받은 곳 그래서 본격적으로 이곳 저곳 여행을 했습니다.

 

해마다 가는 곳이지만 이번만큼은 새로운 경험을 했던 내돈내산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기억에 남은 여행지만 선정했습니다. 

 

 

1. 완도타워

 

첫 번째 여행지 완도타워입니다. 완도군의 랜드마크 야경명소로 유명한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특히 완도의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좋은 여행명소 입니다. 

 

1층은 건강한 섬 완도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영상실과 포토존이 자리잡고 있으며 2층에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슬슬 밤이 되니 주변에 환한 불빛이 들어옵니다. 살아숨쉬는 완도의 활기찬 바다풍경을 감상해봅니다. 

 

 

빨주녹초 여러가지 색깔로 들어오는 완도타워 ~

 

 

2.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완도의 보물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입니다. 정말 넓은 모래사장때문에 각광을 받고있는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끝도없이 펼쳐진 모랫사장 덕분에 스트레스가 한 방에 날라가는 휴양지입니다. 

 

탁 트인 바다풍경과 상쾌한 공기덕분에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기분입니다. 무엇보다 맑은 날 저녁에 찾아오시면 별이 쏟아지는 명사십리 해수욕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다음에는 늦은 밤 찾아올까합니다. 

 

 

곱디고운 백사장이 약 3.8km로 걸어도 걸어도 끝이없습니다. 잔잔한 파도소리 감상하면서 걷기 좋은 힐링여행장소입니다. 

 

 

3. 청산도

 

슬로시티 청산도입니다. 특히 청산도의 봄은 아름답습니다. 매년 5월이되면 노란 유채꽃축제가 열리는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사시사철 푸르다고 해서 청산도라고 불리는데 정말 사계절 내내 푸릇 푸릇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영화 서편제 때문에 알게된 명소로 깨끗하고 살아숨쉬는 자연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느림의 미학 청산도에서 여유로운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청산도는 완도항에서 배를 타야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루 6차례 운영된다고 하니 배표시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봄에오길 잘한 청산도 봄의 풍경입니다. 

 

 

생각보다 넓습니다. 총 11코스의 둘레길이 있습니다. 저는 서편제길이 포함된 1코스를 선택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유채꽃과 범바위는 꼭 보시길 바랍니다. 

 

 

4. 약산도

 

완도에는 여러섬이 있습니다. 지금은 크고작은 섬들이 대교로 연결되어 보다 더욱더 알찬 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웠던 고금도를 지나 흑염소가 유명한 약산도를 방문했습니다. 

 

치유의 섬이라고 할만큼 건강함이 생생 살아숨쉬는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흑염소가 자유롭게 뛰어 다닌다고 해서 여기저기 흑염소를 찾아봤는데 간신히 한 마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멍때리고 아무생각없이 힐링할 수 있었던 섬입니다. 

 

 

치유의 숲에서 코로나로 힘들었던 마음의 병을 고쳤습니다. 

 

 

뭐야! 흑염소가 아닌 강아지네 ~

 

 

5. 청해진유적지

 

완도는 해상왕 장보고가 살았던 명소입니다. 그래서 관련된 유적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청해진유적지는 해상왕장보고의 업접을 잘 알아볼 수 있는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지금이야 다리가 놓여져 언제든 청해진유적지에 들어갈 수 있었지만 예전에는 물때를 맞춰야 관람을 할 수 있었다고합니다. 신라시대 실제로 장보고가 군대를 이끌고 이곳에서 살았다고합니다. 그래서 곳곳에 성벽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진짜 이렇게보면 요새가 따로없습니다. 사방이 바다이기때문에 적군이 쉽게 쳐들어 올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멋진 바다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넓어 전체 다 둘러보는데 1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6. 청해포구촬영장

 

완도 해안가를 달리다보면 만나볼 수 있는 청해포구촬영장입니다. 대표적인 드라마 촬영소입니다. 추노, 해상왕 장보고, 이순신 장군 일대기를 그린 영화 명량의 촬영장소가 바로 이곳이라고 합니다. 

 

입장료는 1인 5,000원입니다. 각종 드라마 속 장면을 떠올리며 여행을 할 수 있는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내가 즐겨봤던 드라마나 영화의 장면이 하나 하나 스쳐가는 추억의 장소입니다. 

 

 

그냥 천천히 걸으면서 감상하기 좋습니다. 또 맑은날에 오시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이기도합니다. 저는 안타깝게 흐린날에 와서 못 보았습니다. 

 

 

7. 장보고어린이공원

 

완도에서 가장 높은 건물 장보고동상이 있는 어린이공원입니다. 360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동상의 아래 배안에는 장보고가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알 수 있는 전시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역사공부하기에도 좋고 이렇게 놀이터가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 안성맞춤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8. 완도수목원

 

완도대교를 건너면 바로 만나볼 수 있는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대한민국 유일하게 난대수목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욱 푸릇 푸릇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곳곳을 샅샅히 살펴보다보면 이렇게 전망좋은 곳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열대 - 아열대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온실은 그윽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느낌때문에 해외여행을 온듯한 착각을 불러오는 곳이기도합니다. 

 

 

사랑의 숲~ 힐링의 숲 입니다. 

 

 

9~10 보길도, 세연정

 

붉은 꽃이 흘러오니 무릉도원에 가깝도다라는 윤선도의 시와 같이 아름다운 풍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었던 보길도입니다. 빨간 동백꽃을 만끽할 수 있는 세연정은 한 폭의 그림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보길도 면적이 작지만 해변이 4곳이나 되는 완도 가볾나한곳 베스트10입니다. 그래서 해마다 여름이 되면 많은 피서객이 이곳을 찾는다고합니다. 

 

 

고운모래 그리고 완만한 수심이 자랑인 중리해수욕장에서의 하룻밤은 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굵은 갯돌이 공룡알을 닮았다고 한 공룡알 해변도 좋았습니다. 

 

 

한 폭의 수채화가 따로 없는 세연정 잊을 수 없습니다. 마치 무릉도원에 온 것 마냥 자연적으로 힐링이 되는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보길도를 끝으로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마칩니다. 무엇보다 가는 여행장소마다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한적하니 나만의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