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날씨 좋은 날 경기도 광주로 여행을 떠나볼까합니다. 이른 새벽 목적지를 검색하고 어디가 좋을지 결정한 뒤 여해을 떠났습니다. 서울근교에 위치해 있어 주말이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가 직접 가본 여행장소 느낌은 이렇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1. 남한산성

 

첫 번째 여행지는 남한산성입니다. 길이 그렇게 힘들지 않아 힐링 여행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남한산성은 과거 한양을 지키던 4대 요새 중 한 곳으로 넓은 성곽을 자랑하는 여행지입니다. 총 5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날 관리사무소 - 동문까지 총거리 8km인 5코스를 선택했습니다.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기때문에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저는 남한산성 북문과 산성로터리주변을 모두 둘러보는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정도 걸렸습니다. 따라서 가볍게 트래킹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되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입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세계유산 남한산성 가볍게 한 번 둘러보기 좋아요. 화창한 날시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 곳 입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남한산성


1코스 총 3.8km 소요시간 1시간 20분

2코스 총 2.9km 소요시간 60분

3코스 총 5.7km 소요시간 2시간

4코스 총 3.8km 소요시간 1시간 20분

5코스 총 7.7km 소요시간 3시간 20분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2. 율봄식물원

 

조용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율봄식물원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봄꽃을 보기위해 봄에도 한 번 방문했었던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제가 여름에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바로 수국을 보기 위해서였습니다. 

 


자연을 벗 삼아 조용히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름에 수국이 아름답게 피는 식물원입니다. 아늑하고 조용한 율봄식물원에서 수국을 원없이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넓은 공간 덕분에 요즘같은 코로나시대에도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이쁘게 피어있는 수국을 보니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곳곳에 이쁜 나무들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또한 철쭉동산이 유명한 곳이라 봄에오면 더욱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3. 중대물빛공원

 

걷기 좋은 공원 중대물빛공원 또한 경기도 광도 가볼만한곳 장소입니다. 중대물빛공원 원래는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공호수인데 지금은 아이들의 자연 학습장 및 놀이 공간으로 변모한 공원이 되었습니다. 


또한 계절마다 다른 모습으로 변화하기때문에 계절의 변화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의 속성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어 여기만큼 자연을 만끽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찾아올때마다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최고의 공원입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4. 팔당호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 팔당문안개공원이 있는 그곳 바로 팔당호입니다. 봄에는 벚꽃이 아름답게 피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호수입니다. 특히 아침에 피어오르는 물안개와 저녁이 찾아오면 붉은 노을이 장관인 호수입니다. 

 


무엇보다 호수를 둘러싼 산책길이 매우 운취있어 걷기 참 좋습니다. 가을에는 코스모스길이 그렇게 이쁘기만합니다. 가을에 힐링여행을 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또 걷기좋은 희망의 숲에서 따뜻한 햇살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아리따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거니는 것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노랗게 물든 금개국이 이쁘게 피어있었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5. 곤지암화담숲

 

싱그러운 계절을 맞이할 수 있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곤지암화담숲은 언제나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유난히 무더운 올여름 녹음이 우거진 경치에서부터 시원한 계곡, 피톤치드 가득한 숲까지 다양한 숲체험을 할 수있었습니다. 


뭐니 뭐니해도 화담숲하면 단풍입니다. 전국 최대의 단풍명소로 가을이 되면 항상 많은 관광객을 붐비는 숲입니다. 저도 해마다 가을이되면 오는데 진짜 단풍절경은 아름답기만합니다. 올 가을에도 꼭 다시 올 생각입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싱그러운 냄새가 물씬나는 곳 서울근교에 살고 있는 커플들이 단골 데이트장소가 바로 화담숲입니다. 하루종일 걷고 있어도 좋은 명소입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6. 태화산


저수지를 끼고 있어 수려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태화산은 해마다 많은 입산객들이 찾는 산 중 한 곳입니다. 울창한 숲 사이로 난 능선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바위 전망대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이로말할 수 없을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태화산은 어느 쪽 코스를 선택하더라도 넉넉잡아 소요시간은 약 3시간 정도 걸립니다. 등산로 정비가 잘되어 있어 등산 초보자인 저도 쉽게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오늘이 바로 새로시작하기로 굳게 다짐한 바로 그날입니다. 문구가 너무 좋습니다. 아름다운 경치를 보면서 다시 한 번 힘내봅시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7. 곤지암도자공원

 

우리 옛선조들의 도자기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찾아 볼 수 있는 곤지암도자공원은 참의로 의미가 있었던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여행지었습니다. 또한 나들이하기 좋게 주변이 참 정갈하고 아름답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 안성맞춤 여행장입니다. 그리고 경기도자박물관이 공원내에 위치해 있어 도자기문화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뜻 깊었던 곳 입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시대별 도자기의 변천사와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등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알아볼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네요. 어른이 제가 놀아도 재미있었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8. 일본군 위안부역사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무조건 찾아가봐야할 곳이라고 생각되는 일본군 위안부역사관입니다. 일제강점기시절 꽃다운 나이에 강제로 끌려가 많은 고초를 겪은 할머니들의 사연을 읽다보면 나도모르게 눈물이 흐르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입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진짜 화나지만 우리모두가 절대로 잊어버려서는 안 될 역사이기 때문에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과 꼭 함께 방문해야 할 경기도 역사장소입니다. 절대 잊지 말아야할 역사입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9. 경안천습지생태공원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모두 매력적인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은 철새들이 항상 찾는 곳으로 겨울에 많은 새를 관찰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공원을 한 바퀴를 감싼 산책로가 대체로 잘 구성되어 있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10. 영은미술관

 

조용하니 부담없이 떠날 수 있는 영은미술관은 평소 미술에 대해서 하나도 몰랐던 저에게도 참 쉬웠던 미술관이었습니다. 친근함이 느껴진 곳으로 정겨운 실내분위기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은미술관은 돌아가신 이준영 대유문화재단 이상이 먼저 떠난 아들을 기리기 위해 건린합 미술관이라고합니다.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미술관에서 여러작품을 감상한 뒤 넓은 잔디밭으로 나와 이곳 저곳을 산책했습니다. 특히 날씨 맑은 날 오시면 더욱 멋진 영은미술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상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