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후기

반응형

 

 

마음이 답답할때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 가까운 순천을 자주 가곤합니다. 국내 최대 멋진 조경을 감상할 수 있는 순천만국가정원과 갈대습지 이 외에도 정말 볼거리가 많은 여행명소입니다. 지금부터 제가 직접 다녀와서 행복했던 순간 순간 기억하고 싶었던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후기를 남겨봅니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송광사

 

국내여행지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힐링 여행을 할 수 있는 곳 바로 순천 송광사입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사찰 송광사는 무소유로 널리 이름이 알려진 법정스님이 머무셨던 명소입니다. 


순천의 대표산 조계산이 품은 보물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송광사는 들어서는 순간부터 깨끗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복잡했던 머릿속이 한 결 가벼워지는 여행지 마음이 답답할때 찾으시면 정말 좋습니다. 송광사에서 불일암(무소유길)까지 가는 코스가 가장 좋았습니다. 

 

 

입장요금

어른 3,000원

학생 2,000원

 

 

불일암은 법정스님이 머무셨던 곳으로 법정스님이 걸으셨던 무소유길을 한 번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무소유 가는 길 이쁘고 건강해지는 기분입니다. 

 

 

2. 낙안읍성

 

사시사철 산책하기 좋은 곳 낙안읍성은 조선시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감성 여행지입니다. 낙안읍성 안에 있는 건물들은 조선시대의 읍성들 중에서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되 곳으로 아주 옛날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을 온 듯한 묘한 기분을 선사해주는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되어 있을만큼 그 가치가 아주 중요한 역사적인 곳입니다.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곳, 특히 낙안읍성길을 따라 가다보면 이쁜 초가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맑은하늘 그리고 곳곳에 아름다운 포토존이 있습니다. 이곳이 힐링스팟입니다. 

 

 

입장시간

매일 08:00 - 18:30 (5월 ~9월)

매일 09:00 - 17:30 (1월, 11월, 12월)

매일 09:00 - 18:00 (2월~4월, 10월

 

 

입장요금

성인 4,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

 

 

 

낙안읍성 정말이쁜 봄을 맞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진짜 이곳보다 아름다운 여행지는 없습니다. 

 

 

3. 청춘창고

 

순천 여행 당시 이런곳이 있었구나 할 정도로 색다른 여행지입니다. 순천을 방문한 여행객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청춘창고는 청년들이 꿈을 실현하고자 개방된 청년창업장입니다. 레트로한 건물외관 분위기에서부터 색다른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맛있는 먹거리에서부터 미술작품, 오락실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청춘창고에 한 번 들어가는 순간 쉽게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청춘창고는 먹고, 즐기고, 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곳곳이 감성맛집입니다. 

 

 

이날 운좋게 개관기념 VR 체험을 공짜로 할 수 있었습니다. 순천만국가정원을 VR로 느껴보니깐 정말 색달랐습니다. 

 

 

4. 드라마촬영장

 

하루종일 사진찍고 놀기 좋은 곳, 순천 드라마촬영장입니다. 제빵왕 김탁구, 에덴의 동쪽, 자이언트 등 유명드라마 촬영장소로 이제는 순천시민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옛날 시대적 배경으로 재현한 거리를 걷다보면 마치 그때 그시절로 돌아간 듯한 묘한 기분을 선사해주는 곳입니다. 또 옛날 교복을 입고 이곳 저곳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시대 부모님들이 어떻게 살아왔는지 알 수 있는 곳 그로인해 고마움을 알 수 있는 곳 입니다. 

 

 

지금까지 이곳에서 촬영했던 드라마, 영화모음입니다. 눈이부시게, 말모이 등 유명 영황촬영장소입니다. 

 

 

입장요금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5. 금둔사

 

순천 낙안읍성 가는 길 우연히 찾았던 여행지 금둔사입니다. 순천 드라이브코스 중에 한 곳으로 꽃이 피는 계절 봄에 방문하시면 정말 멋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사찰입니다. 조그만한 사찰이지만 정말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금둔사 납월 홍매화가 정말 유명하다고합니다. 다음에는 홍매화 필 때 꼭 와봐야 하겠습니다. 순천 금둔사는 작은 사찰이지만 산자락 아래 둘러 쌓여 자연그대로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5월 부처님 오신 날 기념으로 가봐도 좋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올라가는길 곳곳 철쭉꽃도 보고 풍경이 정말 아름다운 천년고찰 금둔사입니다. 순천 여행중에서 의외로 정말 이뻤던 사찰이었습니다. 

 

 

6. 순천 철도문화마을

 

100년의 오래된 세월을 느낄 수 있는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철도문화마을입니다. 대한민국의 철도역사를 그래로 느낄 수 있는곳이 바로 이곳이라고합니다. 저도 궁금해서 한 번 방문했는데 의외로 좋았던 여행지입니다. 


철도문화마을은 당시 순천에 철도사무소가 생기면서 근무했던 직원들의 주거시설이 몰려있던 곳입니다. 지금은 새롭게 단장되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전국 수많은 철도관사마을중에서 유일하게 원형을 유지하고 있는 곳 입니다. 

 

 

순천기적소리, 기차를 좋아하는 어린아이들이 특히 좋아할만한 여행장소입니다. 곳곳에 앙증맞은 캐릭터 또는 이쁜 벽화들이 그려져 있어 레트로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힐링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철도문화마을에서 가장 유명한 포토존입니다. 개인적으로 별로인데 인기가 많았습니다. 

 

 

7. 장대공원

 

코로나시대 비대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 순천 장대공원입니다. 도심지 한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는 공원으로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누구에게나 편안한 안식처가 될 수 있는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아름다운 동천을 따라 걷기 좋은 곳입니다. 시원한 물줄기 소리를 들으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장대공원은 폭포시분수, 연결목교, 황토포산책로, 어린이 놀이동산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조성된 힐링산책길입니다. 

 

 

한가로이 천천히 거닐 수 있는 곳, 나만의 힐링 여행을 할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산책하는 동안 곳곳에 울려퍼지는 새소리가 너무 좋게 와닿았던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8. 오공치전망대

 

대표적인 순천 드라이브코스 오공치전망대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망대입니다. 또 사람이 없어 비대면 여행으로 최고입니다. 맑은 날에는 낙안읍성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인다고합니다. 

 

 

그 아름다운 절경에 한 눈에 반해버린 오공치전망대입니다. 

 

 

9. 와온해변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해변입니다. 붉은 노을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순천만의 하늘을 붉게 만든 와온해변의 절경에 입이 쩍 벌어질정도로 감탄을 했던 순천 가볼만하곳 베스트10입니다. 

 

 

10. 남제골벽화마을

 

쉬엄 쉬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남제골벽화마을은 마음이 포근해지는 여행장소였습니다. 마을 곳곳에 이쁘게 그려진 벽화그림빼고는 볼거리는 없었지만 힐링되는 여행지었습니다. 순천시민, 남제골마을주민, 지역작각들이 함께 참여하여 골모길 주변 담벼락에 아름다운 벽화, 공예작품이 만들어진 어여쁜 벽화마을입니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남제골벽화마을 귀여운 강아지그림보고 빵 터졌습니다. 어찌 이렇게 귀엽던지 정말 깨물어주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천천히 거닐기 좋은 벽화마을 끝으로 이상 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한 도시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정말 볼거리가 많은 관광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