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반응형

 

제주도 정말 가볼만한곳이 많습니다. 특히 유채꽃, 벚꽃, 수국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날씨도 따뜻해서 다니기 좋은 제주도의 4월 어디 어디가 좋은지 소개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직접 다 갔다 온 곳으로 정말 좋았던 곳만 선정했습니다.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시작하겠습니다.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1. 가파도 

코로나가 발생하기전 해마다 4월이 되면 가파도에서 청보리축제가 개최됩니다. 아쉽게도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 공식행사가 취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연이 주는 선물 청보리는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및 개인방역에 철저하면서 여행을 해야 하는 곳입니다.


가파도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 그자체 청보리는 일년에 딱 한 번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 입니다. 때문에 저는 올해도 꼭 가파도를 찾겠습니다. 청보리와 유채꽃의 아름다운 조화 가파도에서만 만나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가파도 가는방법 

모슬포항에서 배를 타시면 되겠습니다. 가파도까지 10분소요되며 배를 예약하시분들은 출항 40분전까지 도착을 해야 합니다. 1인 성인기준 왕복 12,100원입니다. 제주도민은 10,700원입니다. 

 

☆배운행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시간마다 모슬포항에서 출발을 합니다. 하지만 오후 3시, 4시배는 왕복이 불가하니 이점 꼭 알아두셔야 하겠습니다.

 

 

가파도에서 보는 산방산과, 한라산 뷰 정말 끝내줍니다. 가파도 섬 한 바퀴 도는데 약 1시간 30분이면 충분합니다. 때문에 자전거, 오토바이 등 이동수단이 필요없습니다.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2. 휴애리자연생활공원

4월의 휴애리자연 생활공원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특히 여름을 상징하는 꽃 수국이 전국에서 제일 먼저 활짝 피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수국입니다. 탐스럽게 핀 꽃이 마음을 설레이게 하기 때문입니다.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아쉽게도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해서 흑돼지쇼는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거위쇼가 있으니 걱정하지마세요. 흑돼지빵을 먹으면서 쇼관람하는 것도 나름 괜찮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피어있는 봄꽃을 만끽 할 수 있는 꽃 여행지입니다. 

 

 

☆매일 09:00 - 18:00연중무휴, 16시30분 입장마감

성인 13,000원 / 청소년 11,000원 / 어린이 10,000원 

 

 

작년에 갔단 4월의 휴애리 수국꽃의 모습입니다. 정말 탐스럽게 폈습니다. 전국 어디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수국 군락지 휴애리자연생활공원입니다.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3.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처음 찾았을 때는 생각보다 경치가 별로가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다시 가본 곽지해수욕장 그야말로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곽지해수욕장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한 순간이였습니다.


여름피서철이 되면 가장 여행객이 많이 찾는 해수욕장이라고 합니다. 그것도 그럴것이 백모래사장이 정말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그리고 뒤편에는 소나무림이 자리를 잡고 있어 캠핑하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4월이 찾아가도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해변입니다.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4. 녹산로 유채꽃, 벚꽃구경

4월의 제주도 다른 곳은 몰라도 꼭 이곳만은 찾아가봐야 합니다. 바로 가시로 녹산로입니다. 제주도에서도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녹산로는 해마다 4월이 되면 유채꽃 축제가 개최가 되는 곳입니다. 코로나때문에 조심스럽게 여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유채꽃과 벚꽃의 환상적인 콜라보가 있는 전국 유일의 꽃 잔치 장소입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 드라이브스루 자동차 안에서 보는 것도 좋습니다. 유채꽃과 벚꽃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가시리고 녹산로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입니다. 

 

 

☆유채꽃과 벚꽃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꽃 축제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

5. 더 플래닛

최근에 다녀왔던 유료관람지입니다. 정말 좋은 목적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실내공간에 완전히 반해버린 여행지입니다. 더 플래닛은 제주의 숲을 주제로 한 버디프렌즈 캐릭터 전시관과 지구의 자연을 주제로 한 생물다양성 전시관입니다. 


처음에는 아이들에게만 좋은 여행장소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다. 어른들에게도 뜻 깊고 재미있는 관람지입니다. 제주에 살고 있는 새들의 소리와 귀여운 생김새를 엿볼 수 있는 곳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이용요금 : 성인 12,000원 / 청소년 11,000원 / 어린이 10,000원

이용시간 : 전시장 : 10:00~18:00(입장 마감 17:30)

 

 

☆지구의 생태계환경과 멸종위기의 동식물들을 알 수 있는 좋은 테마 여행지입니다. 때문에 우리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제주도에 진짜로 살고 있는 버디프랜드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6. 도순다원

많은분들이 제주 녹차밭 하면 오셜록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제주의 대표 녹차밭 오셜록보다 더욱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이색적인 테마 녹차밭이 바로 이곳 도순다원입니다. 녹차와 한라산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풍경은 그야말로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오셜록을 그렇게 다녀왔지만 도순다원만큼 아름답다고 생각은 못했습니다. 구비 구비 된 길이 더 특별한 도순다원 녹차밭 성지라고 생각됩니다. 진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 여행지입니다. 또한 여행객이 많이 찾아오지 않는 곳으로 안전하게 비대면 여행이 가능한 곳입니다. 

 

 

☆한라산이 한눈에 보이는 녹차밭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7. 따라비오름

제주의 수많은 오름중에서 신비로운 오름 따사비오름은 3개의 굼부리가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 오름입니다. 크고 작은 여러 개의 봉우리가 매끄러운 등성이로 연결되어 한 산체를 이루어져 있는데 정상에서 보는 따라비오름은 말이 쉽게 나오지 않을 정도로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따라비오름 정상모습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8. 상효원

첫번째 방문했을 때 너무 좋아서 1년 연회원권을 끊은 곳입니다. 1년내내 꽃 축제가 열리는 수목원입니다. 제주 자연 그대로의 자생식물 16개의 테마로 구성한 힐링 정원입니다. 

 

 

이용시간 : 매일 09:00 - 19:003월~9월 /(입장마감 18:00)

이용금액 : 일반 9,000원 / 청소년 7,000원 / 어린이 5,000원 

 

 

서귀포시 돈내코 관광지 인근 8만여 평. 자연 그대로의 곶자왈과 계곡, 습지, 울창한 나무들로 이루어진 숲, 바위, 꽃, 이 모든것이 신비롭게 느껴지는 여행지입니다.

 

 

☆곳곳 테마가 확실한 곳입니다. 4월에 찾아가시면 튤립 그리고 산철쭉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9. 새별오름

제주 오름 여행을 대표하는 곳 새별오름입니다. 매년 들불축제가 열리는 곳 새별오름 올해는 드라이브스루로 개최도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새별오름까지 가는 길이 가파르지만 정상까지 15분이면 충분히 올라 갈 수 있는 정상밟기가 쉬운 오름입니다.

 

 

조만간 휴식에 들어갈 수 있는 새별오름 그래서 올해 꼭 가봐야 할 제주 오름입니다. 지금아니면 언제 또 가볼 수 있을지 모를 새별오름 지금이 적입니다.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10. 제주 해녀박물관


제주 하면 해녀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곳은 제주 해녀의 향토문화유산으로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중요한 관광문화자원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장소가 되겠습니다. 그동안 몰랐던 제주 해녀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관람시간 : 09:00~18:00

이용금액 : 일반 1,100원

휴관일 : 설날, 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

 

 

4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봄의 제주가 가장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