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

반응형

 

동해바다가 보고 싶을때 찾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철강소 포스코가 있는 도시 포항 하지만 드넓은 동해를 품에 앉고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의 먹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행복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호미곶


호미곶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꼭 한 번은 가본 대표 관광지입니다. 호미곶은 명물 생상의 손은 육지에 왼손이 바다에 오른손이 설치 되어있는데 이는 새천년을 맞이하여 모든 국민이 하나의 뜻 서로 도우며 살자는 취젱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제는 호미곶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근천에 해맞이 광장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이기도합니다. 연호랑세오녀 테마공원과 기념관이 근처에 있어 두루두루 볼거리가 많은 포항 대표 여행장소입니다.

 

 

포항하면 떠오르는 호미곶 일출이 정말 아름다운 곳으로 정평나있는 곳입니다. 동해 바다는 다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야간에도 이쁜 조명이 여기 저기 밝히고 있습니다. 밤에도 충분히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보경사


포항 여행을 가게된다면 꼭 가봐야할 곳이 입습니다. 바로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보경사입니다. 호미곶이 포항을 대표하는 바다라면 보경사는 포항을 대표하는 산입니다. 수려한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푸른산과 아름다운 계곡을 간직하고 있는 보경사는 포항을 대표하는 아니 동해를 대표하는 사찰입니다. 1500년 정도의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사찰입니다. 평소 사찰여행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정말 좋아할만한 여행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넓은 사찰뿐만 아니라 주변 경관이 매우 아름다워 떠나고 싶지 않은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물맑고 산세좋은 보경사 여름여행을 딱 인듯 싶습니다.

 

 

아찔한 구름다리는 보너스입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영일대해수욕장


포항 북구 항구동, 두호동에 위치한 해수욕장입니다. 도심 중심부위에 있는 해수욕장이기 때문에 각종 편의시설 있는 해변입니다. 겨울바다를 찾고 싶을 때 한 번씩 가는 바닷가입니다. 탁 트인 바다경관이 누구보다 나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곳 같거든요.


포항 시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해수욕장으로 레스토랑, 카페 등 놀거리가 풍족한 해수욕장이여서 해마다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근처에 송도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찾으면 좋은 여행지입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죽도시장


포항 전통시장으로 포항 여행당시 꼭 제가 가는 여행지곳입니다. 동해안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기도합니다. 대표적으로 어시장과 곡물시장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곳으로 동해를 대표하는 수산물, 농산물 시장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 가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진짜 넓었거든요. 미로처럼 복잡한 죽도시장 한 번 들어가게되면 쉽게 빠져나올 수  없는 마성의 여행장소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맛있는 음식에서부터, 싱싱한 횟거리, 특이한 상점들이 있어 구경하는라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곳입니다. 

 

 

아마 여행객들이 가장많이 찾는 수산시장별미로는 과메기, 물회, 고래 고기등 다양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포항시민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관광객들로 붐비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힘들었던 시대 일제강점기의 흔적들이 있는곳입니다. 일본식 가옥이 눈에 띄는 곳으로 항구도시 포항의 옛 모습을 재현한 곳입니다. 일제강점기 시절 당시 이곳에 일본인이 약 900명 거주하였다고 합니다.


현재는 근대문화역사거리로 재탄생한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고의 핫플레이스가 바로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입니다. 커플데이트 장소 또는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여행장소로가 생각됩니다. 

 

 

일본식여관과 술집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시작점으로 보면 됩니다. 약 2시간정도 걸리는 여행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마다 이쁜사진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들하고 둘러보기 좋은 산책장소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좋은 학습의 장소라고 생각이 됩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국립등대박물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국립등대박물관입니다. 우리나라 여러곳의 등대를 찾아 떠나는 여행 국립 등대박물관은 한반도 동쪽 끝 호미곶에 위한 국내 유일무이한 등대박물관입니다. 예로부터 등대는 바다에서 살아가는 어민들의 희망이자 생명의 빛이였습니다.


우리나라 각양각색의 등대들을 볼 수 있으며 동해의 넘실대는 푸른바다, 갈매기 그리고 파란하늘이 어우러진 포항의 아름다움을 담당하는 곳입니다. 이색적인 여행을 하고싶다면 바로 이곳입니다. 국내 멋진 등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덕동문화마을


300년 세월이 깃든 포항의 전통 마을입니다. 또한 아리따운 숲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힐링여행하기 정말 좋은 여행지입니다. 포항에 자리잡고 잇는 덕동문화마을은 여강이씨가 머무르고 있는 집성촌으로 문화마을 지정된 곳입니다. 

 

 

다양한 전통문화 프르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여행장소입니다. 한옥의 돌담길을 걷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한가로히 거닐기 좋은 여행집입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칠포해수욕장


곱고 고운 모래가 드넓게 펼쳐진 백사장이 매우 매력적인 곳으로 해마다 여름철만 되면 이곳을 찾은 피서객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입니다. 특히 뒷편에 있는 산기슭의 송림이 백사장을 둘러싸고 있어 캠핑하기 참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살면서 지금까지 이렇게 넓은 바다그림은 처음입니다. 이날 날씨가 정말 아름답웠습니다. 해수욕장 뒤편에는 뜨거운 햇살을 피할 수 있는 송림이 있어 여름지 피서장소로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9. 장기 유배문화체험촌


다산 정약용이 이곳에서 유배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때의 유배생활모습을 재현한 곳입니다. 우리 선조들의 유배생활모습과 어떠하게 살았는지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에게 체험활동으로 좋은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입니다. 어른들에게도 뜻깊은 곳이기도합니다. 

 

 

10. 포항함체험관

마지막 포항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포항함체험관입니다. 얼마전까지 현역에 있다가 지금은 퇴역하여 포항시 한쪽편에 시민들의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당진, 울산에 있는 군함은 돈을 지급하고 들어가지만 이곳은 아닙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언제든 편안한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조타실 이곳에서 여러 업무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저기 의자는 함장의 자리라고 합니다. 

 

 

제가 해군출신이다보니깐 더욱 끌리는 여행지이기도합니다. 다시 군대시절로 돌아온 느낌도 나는 곳 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어른들도 좋아하는 해상여행을 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